반응형

 

8체질 자가진단으로 체질에 맞춰 건강관리하자
8체질 자가진단으로 체질에 맞춰 건강관리하자

 

8체질 자가진단

 

8체질이란, 사상체질(태양인, 소음인, 소양인, 태음인)에서 음양을 다시 쪼개어 세분화한 8가지 체질을 말하는 건데요~ 사상만으로 판단할 경우 오진의 경우가 생길 수 있어서 좀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이를 세분화 한것입니다.

8체질을 알게되면 나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체질을 고려한 음식 섭취 가이드를 알 수 있어

더 건강한 나를 챙길 수 있어요 !ㅎㅎ

 

지금 8체질 자가진단이 화제가 되는 이유는 집사부일체에서 배종옥이 출연해

1년 내내 감기를 달고 살았는데, 체질에 맞는 음식을 먹으면서 달라졌다고 말해서인데요,

8체질은 동양식 체질MBTI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고,

배종옥은 14년 동안 자신의 체질에 맞는 식단을 유지해왔다고 합니다 !

진짜 대단하시네용 ㅎㅎ

 

사람마다 지닌 오장육부의 크기에 따라 8개의 패턴으로 구분한 8체질이란 것은

한의원에서 진맥을 하고 침자확인을 하는것이 제일 정확하다고 해요!

자가진단은 참고용으로 활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D

 

 

건강한 식단
건강한 식단

1. 금 체질

체형이 날씬하고 마른 체형, 하체보다 상체가 발달한 체형입니다.

 

좋은 음식: 양배추, 오이, 브로콜리, 녹색채소, 해산물

나쁜 음식 : 기름진 음식, 육류

금양체질 : 해산물, 생선위주 식단

금음체질 : 채소, 해산물, 복숭아 등등

 

2. 토 체질

대부분의 채소와 생선, 해물, 육식도 잘 먹을 수 있지만,

비만노출위험이 있어 절제하는 생활이 필요한 체질입니다.

 

토양체질: 인삼, 술 등 몸에 열이 오르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음 체질 : 돼지고기 채소 등이 좋습니다.

 

3. 목체질

폐가 작고 간이 크고 장이 빫은 체질입니다. 운동하면 근육이 잘 붙는 체질입니다.

 

좋은 음식 : 돼기고기, 소고기, 단백질 위주 식단, 달지않은 과일

나쁜 음식 : 소금, 나트륨,

 

목양체질 : 육류, 탄수화물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목음체질 : 닭고기,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이 좋습니다:)

 

4. 수 체질

비위가 약한편으로 속탈이 자주 날 수 있어서 몸을 따뜻하게 해 주면 좋고, 비만이 가장 적은 체질이라고해요!

 

좋은 음식 : 따뜻한 음식들

나쁜 음식 : 소화에 부담이 되는 음식

 

수양체질: 소고기, 닭고기, 현미, 토마토를 섭취하면 좋습니다

수음체질: 닭고기, 현미등을 섭취하면 좋아요~

 

8체질 자가진단테스트
8체질 자가진단테스트

그럼 직접 8체질 자가진단을 인터넷을 통해 해볼게요 ㅎㅎ

 

 

8체질 자가진단테스트 진행중
8체질 자가진단테스트 진행중

이렇게 총 71가지의 문항에 답변을 하면 자신의 체질을 알 수 있어요! 

언제나(매우) / 평소에(상당히) / 때로는(조금) / 매우적다(약간) / 해당없다(원래아님)

이렇게 5가지 단계로 나뉘어져 있는 것에 담을 하면 됩니다! 

 

목음체질
목음체질

 

저는 검사 결과 목음체질이 나왔어요 ㅎㅎ

 

목음체질에 유익한 음식
목음체질에 유익한 음식

*목음 체질 특징 
1. 단순하고 매사에 결정이 빠르고 생존능력이 강하다. 
2. 관대하고 사교적이어서 대인관계가 넓고 사회생활 적응이 빠르다. 
3. 육식은 타고난 운동신경에 발달된 근육을 더하여 거의 모든 운동을 능하게 한다. 
4. 건강할 때는 잠이 많다. 
5. 하루에 서너번씩 대변을 보게 되는 하복부의 불편 또는 만성설사의 원인은 주로 잦은 해물 섭취로 인함이다. 

유익한 음식 : 쇠고기 돼지고기, 쌀, 대두콩, 밀가루, 수수, 모든 근채류, 커피, 우유, 율무, 마늘, 호박, 버섯류, 설탕, 견과류, 민물장어, 미꾸라지, 알칼리성 음료, 배

 

 

거의 제가다 좋아하는 음식들이어서 참 희안하긴하네요 ㅎㅎ 

커피또한 유익한 음식이라니 개꿀 ㅎㅎ 

 

링크 첨부해드리오니 여러분도 한번 자가진단 해보시고 이왕이면 조금더 건강한 음식 먹구 백년해로하세요:D

 

 

8체질자가진단

8체질자가진단 자신의 8체질의 생리와 병리를 이해하여 질병예방, 면역기능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8체질 판별 테스트를 온라인에서 제공한다. 그 종류에는 목양, 목음, 토양, 토음,금양, 금음,수

aiselftest.com

 

 

 

반응형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